2021. 6. 18. 23:16ㆍ국 내 여 행/제 주 도
제주김만복 성산점
매일 08:30~18:00
재료 소진시 조기마감

성산일출봉 근처 숙소에서 잠을 잔 다음날 근처에 아침을 간단히 먹을 곳을 찾다가 눈에 띈 '제주 김만복 성산점'
사실 만복이네김밥이 워낙 유명해서 제주도 가면 먹어보고 싶던 음식 중 하나이긴 했는데 웨이팅이 길다는 소리를 워낙 많이 들어서 그냥 포기하고 있던 곳이었다. 그런데 숙소에서 진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길래 이건 가라는 신의 계시다 싶어서 기대되는 마음으로 찾아갔다.

제주 김만복 성산점은 상가건물 안쪽에 위치하고 있다. 전날 분명 지나갔던 건물이었는데 밖에서 눈에 띄게 보이는 곳은 아니라 검색을 안해봤다면 까맣게 모르고 지나갔을 뻔했다.
검색을 해보니 제주 김만복이 제주 곳곳에 여러군데 있더라. 방문을 원하시는 분들은 방문계획지역 근처에 있다면 한 번 들려봐도 괜찮을 것 같다.

들어가자마자 커다랗게 보이는 제주 김만복의 대표메뉴인 만복이네김밥
김밥 달랑 한개의 사진이 이렇게나 크게 벽에 붙여져있는게 웃기기도 했지만 이 가게의 얼굴이기도 한 메뉴이니 그럴만도 하겠다 싶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새벽부터 성산일출봉을 올라갔다온 뒤라 김밥 사진을 보자마자 배가 요동쳤다. 자리를 잡은 뒤 바로 주문하는 곳으로 호다닥 이동했다.

점심시간이 조금 지나 방문했는데 다행히 걱정했던 웨이팅은 없었다. 지점이 여러개 생겨서 그런지 웨이팅은 옛말인 것 같기도 하고.. 내가 방문한 날이 평일이라 그런 것 같기도하다. 하지만 김만복 성산점은 매장이 그렇게 넓지는 않아서 주말같은 때는 웨이팅이 걸릴 수도 있을 것 같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메뉴판 사진이 너무 먹음직스럽게 생겨서 진짜 입에 군침이 싹 돌았다 크크 제주 김만복 성산점은 주문 셀프, 메뉴 가져오는 것도 셀프이다!




주문은 키오스크를 이용하면된다. 이미 솔드아웃된 메뉴들도 몇개 있었다. 품절된게 다행인 것 같기도 하다. 다 먹고 싶어서 고민될 뻔 했는데ㅎㅎ
나는 만복이네김밥, 오징어무침, 왕전복죽, 전복성게해물면 을 주문했다. 메인 메뉴 외에도 선물하기 좋은 상품들도 판매하고 있었다. 댕귤잼, 댕귤청, 김만복김, 전복돌솥누룽지 등 제주도의 색이 묻어나는 제품과 김만복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서 여행객들이 관심을 갖을 것 같기도 했다.
만복이네김밥 6,500
오징어무침 5,000
왕전복죽 8,500
전복성게해물면 8,500

아침 허기짐에 이성을 잃고 둘이서 메뉴 3개 주문해버리기!^^ 언제 또 오겠어! 시켜시켜!
전날 술을 좀 많이 먹어서 해장이 필요했는데 미리 말하자면 전복성게해물면은 진짜 해장 맞춤 메뉴라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만복이네 김밥 & 오징어 무침

3년전에 학교에서 했던 조사를 통해 알게됐던 브랜드인데 이렇게 3년 후에 직접 먹으러 오다니 괜히 되게 반가웠다. 정갈하게 쌓인 네모네모 전복김밥의 오와 열 맞춤이 아주 맘에 든다 ㅎㅎ 가운데에 떡하니 자리잡고 있는 계란도 정말 부드러워 보여서 얼른 입에 넣고 맛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며 사진을 빠르게 찍었다

그 유명한 만복이네 김밥의 맛은? 생각보다 평범했다ㅎㅎ 전복김밥이라고 해서 진한 전복 내장 맛을 기대했는데 전복맛보단 계란의 비중이 더 크게 느껴졌고 미리 만들어 놓은건지 좀 차가웠다고 해야할까 식당에서 바로 먹는 김밥의 느낌이 없어서 아쉬웠다. 맛은 굉장히 삼삼했다.

그래서 추가주문한 오징어무침
원래 메뉴 4개나 주문하는 건 스스로 납득할 수 없어서 오징어무침을 처음에는 주문을 안했었는데 만복이네 김밥을 한 입 먹고 바로 결심을 했다. '아,, 이건 시켜야해.' 만복이네 김밥은 자극적이지 않아 맛이 슴슴하다는 문구가 그제야 눈에 들어왔다 ㅎㅎ
만복이네 김밥 먹으면서 오징어무침 안 먹으면 앙금없는 찐빵이라고 할 수 있겠다. 매콤한 오징어 무침과 함께 먹으니까 그제야 제 맛을 찾은 듯 했다. 오징어 무침 적당히 매콤달콤한게 맛있더라!
왕전복죽

메뉴가 나오자마자 고소한 참기름 냄새가 후각을 파고 들던 김만복 왕전복죽! 부드러운 죽 위에 부드러운 전복이 가지런하게 올려져있고 그 주위에 고소-한 참기름이 휘휘 둘려져있다. 참기름 좋아♡
일단 양이 꽤 많은 편이다. 고소한 맛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주문 고고 바닥까지 싹싹 긁어먹고 나왔다

큼직하고 부드러운 전복이 올라가 있어서 죽 한 숟가락 크게 퍼서 전복 얹어서 한 입 크게 먹으면 입안에서 고소한 참기름 향이 싸악 퍼진다. 부드럽고 고소한 죽을 잠깐 음미하고 삼키면 속이 따뜻해지는데 그게 기분이 참 좋다. 솔직히 말하면 만복이네 김밥보다 만족스러웠던 메뉴였다.
전복성게해물면

마지막 메뉴는 전복성게해물면이다. 솔직히 해산물이 유명한 지역 오면 해물라면 먹는거 국룰이긴한데 맛이 다 거기서 거길꺼라고 생각해서 큰 기대없이 먹었다가 눈 휘둥그레진 메뉴이다.
아예 확 매콤하게 만들어버렸는데 그게 입맛을 확 사로잡아버렸다. 이 매콤함은 페페론치노에서 온걸까. 꽤 강하게 매운데 또 해물이 들어가서 맛난 국물, 얼큰해서 속이 화악 풀리더라 ㅠㅠ 해장메뉴로 강추하는 이유!

면도 적당히 꼬들하게 익어서 완전 취향저격당해버린 해물면! 성게알을 그렇게 좋아하진 않는데 맛의 비중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성게를 많이 좋아하지 않는 나도 맛있게 먹었다. 개인적으로 김밥 + 라면 조합은 진짜 최고라고 생각하는데 이걸 전복김밥과 해물라면으로 같이 먹으니까 더 맛있더라 ㅎㅎ

김치대신 오징어무침을 곁들여 먹어도 맛있다. 국물에 끊임없이 손이 가던 얼큰매콤시원한 성게해물라면 속풀이 메뉴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강추한다!

만복이네 김밥을 먹으러 간 곳이었지만 다른메뉴에 더 감동하고 온 제주 김만복 성산점! ㅎㅎ
메뉴가 전체적으로 맛이 괜찮아서 김만복 김밥이 궁금했던 분들이나 성산일출봉 근처에서 밥집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다!
방문하기전 참고하면 좋은 주관적 후기
뜨끈하고 든든한 음식을 좋아한다면 왕전복죽 추천! 매콤하고 얼큰한 면을 좋아한다면 전복성게해물면 추천! 만복이네 김밥 먹을 꺼면 무조건 오징어무침은 함께 시키자!
(그냥 먹으면 다소 밋밋하다..)
'국 내 여 행 > 제 주 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도] 서귀포 올레시장 갈치맛집 올레 왕 갈치 구이/조림 (0) | 2021.08.06 |
---|---|
[제주도] 제주공항맛집, 흑돼지와 딱새우회를 둘다 맛볼 수 있는 곳 오멍가멍 흑돼지 (2) | 2021.06.18 |
[제주도] 제주공항근처 고기국수집 대박국수 (0) | 2021.06.17 |